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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lang bacth processing - file to file



  go 언어 배치 프로그램중에 file to file  처리하기

 1. 파일을 오픈하여 한 라인씩 읽어서 전체 파일을 처리한다.
 2. 파일을 한 라인씩 쓴다.

3. fmt 패키지에 파일로 처리하는 모듈을 이용한다.
    -  Fprintln(출력될 구조체 버퍼, 실제 출력한 데이터)
    -  타입을 자동으로 알아서 출력한다.

func Fprintln

func Fprintln(w io.Writer, a ...interface{}) (n int, err error)


package main

import (
    "bufio"
    "fmt"
    "log"
    "os"
)

// readLines reads a whole file into memory
// and returns a slice of its lines.
// 파일을 한 라인씩 읽기
// bufio 패키지의 scanner  구조체를 이용하여 처리한다.
// 
func readLines(path string) ([]string, error) {
    file, err := os.Open(path)
    if err != nil {
        return nil, err
    }
    defer file.Close()

    var lines []string
    scanner := bufio.NewScanner(file)
    for scanner.Scan() {
        lines = append(lines, scanner.Text())
    }
    return lines, scanner.Err()
}

// writeLines writes the lines to the given file.
// bufio를 이용하여 한 라인씩 처리한다.
//  버퍼를 만들어서 한라인씩 출력한다.



func writeLines(lines []string, path string) error {
    file, err := os.Create(path)
    if err != nil {
        return err
    }
    defer file.Close()

    w := bufio.NewWriter(file)
    for _, line := range lines {
        fmt.Fprintln(w, line)
    }
    return w.Flush()
}

func main() {
    lines, err := readLines("foo.in.txt")
    if err != nil {
        log.Fatalf("readLines: %s", err)
    }
    for i, line := range lines {
        fmt.Println(i, line)
    }

    if err := writeLines(lines, "foo.out.txt"); err != nil {
        log.Fatalf("writeLines: %s", err)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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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lang overload 처럼 처리하기

go 언어에서는 함수명이 같을 경우 재선언 오류를 발생시킨다.
다른 메소드를 만들고 오버로드 처리하도록 설계해서 구현해야 한다.
오버로드 처리를 위해 type switch를 사용해서 들어오는 타입에 따라 메소드 호출하는 처리를 사용한다.
함수나 메소드 인자를 다양하게 처리하려면 []interface{} 로 정의해서 다양한 인자를 받아서 오버로딩 처리하면된다.


package main
import (  "fmt" )
func main() {  var p Person  p = Person{"dahl"}
 var s string = "moon"
 fmt.Println(" overloading  ", p.Overload(s))  fmt.Println(" overloading", p.Overload(nil)) }
type Person struct {  name string }
func (this *Person) Overload(args interface{}) string {  switch args.(type) {  case string:   return this.GetName2("moon")  case nil:   return this.GetName1()  default:   return " no match"  } }
func (this *Person) GetName1() string {  return this.name }
func (this *Person) GetName2(s string) string {  return this.nam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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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페이스: Type assertion 
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메소드가 아닌 일반 변수에 할당하며 변수에 정의된 타입들에 대해 명확히 구분할 수 있다.   
Var 변수명 interface{} 로 정의하면 일반 변수정의 타입들도 전달할 수 있다.      //구조체 정의 var a BB = BB{X:10} 
//Type assertion 정의 var value interface{} 
   // 할당    value = a     //value.(타입)     fmt.Println("  type assertion ", value.(BB))  //출력값 {10}
리턴값을 interface{} 즉 type assertion 을 처리하도록 정의 func weird(i intinterface{} { if i < 0 { return"negative"      } return i }
func main() {

golang 에서 generic 처리하기

go언어에서 제너릭 처리를 위해서는 아래처럼  인터페이스를 정의하고 각 타입별로 구현을 한다.

슬라이스에 각 타입으로 컨버전하여 값을 넣고 슬라이스 순번대로 호출하면 자신의 타입에 맞는 메소들를 호출하여 처리한다.




type Integer16 int16
type Integer32 int32

type Calculator interface {
Calculate()
}

func (i Integer16) Calculate() {
/* behavior here */
fmt.Println(" Integer16 ", i)

}
func (i Integer32) Calculate() {
/* behavior here */
fmt.Println(" Integer32 ", i)
}


func main() {

container := []Calculator{Integer16(1), Integer32(2)}
fmt.Println("container   ", container)
container[0].Calculate()
container[1].Calculate()


}

// 결과값

ontainer    [1 2]
Integer16  1
Integer32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