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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ython으로 julian date 산출하기



줄리안 일수 산출을 위해서는 윤년여부 체크를 하여 실제 그 해의 해당 일자에 대한 일수를 365 나 366 일수에 해당 일자로 전환하여 산출한다.

현재 일자를 줄리안 즉 시퀀스 일자대로 수정하는 로직이다


#일자 산출 함수
def dayconvert(month) :

     convertDay = 0

     dayDict = {'01':0, '02':31, '03':59, '04':90, '05':120,
     '06':151, '07':181, '08':212, '09':243, '10':273,
     '11':304, '12':334}

     convertDay = dayDict[month]
     return convertDay


#줄리안데이 산출 함수
def julian(date):

    year = int(date[0:4])
   month = date[4:6]
   day = int(date[6:8])

   #윤년여부 호출

  yuncheck = yunyear(year)

  # 일자산출

  Dday = dayconvert(month)

  # 줄리안 데이 산출
  Dday = Dday + day

  # 유년여부 체크 및 윤년일 경우 일수조정

  if yuncheck == 1:
      if int(month) > 2 :
           Dday = Dday + 1

  # 100일 미만일 경우 포맷조정

  if Dday < 100 :
         Dday = '0' + str(Dday)
  else :
        pass

  #줄리안 일자를 스트링으로 포맷 조정

   date1 = str(year) + str(Dday)
  return date1


#윤년 체크 함수
def yunyear(year) :
     intyear = int(year)
     if intyear % 4 == 0 :
        if intyear % 100 == 0 :
            if intyear % 400 == 0 :
                  yuncheck = 1
            else:
                  yuncheck = 2
        else:
            yuncheck = 1
     else:
         yuncheck =2
     return yuncheck

#줄리안 산출 호출

print julian('20130301')
#윤년 점검 호출

print yunyear('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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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lang overload 처럼 처리하기

go 언어에서는 함수명이 같을 경우 재선언 오류를 발생시킨다.
다른 메소드를 만들고 오버로드 처리하도록 설계해서 구현해야 한다.
오버로드 처리를 위해 type switch를 사용해서 들어오는 타입에 따라 메소드 호출하는 처리를 사용한다.
함수나 메소드 인자를 다양하게 처리하려면 []interface{} 로 정의해서 다양한 인자를 받아서 오버로딩 처리하면된다.


package main
import (  "fmt" )
func main() {  var p Person  p = Person{"dahl"}
 var s string = "moon"
 fmt.Println(" overloading  ", p.Overload(s))  fmt.Println(" overloading", p.Overload(nil)) }
type Person struct {  name string }
func (this *Person) Overload(args interface{}) string {  switch args.(type) {  case string:   return this.GetName2("moon")  case nil:   return this.GetName1()  default:   return " no match"  } }
func (this *Person) GetName1() string {  return this.name }
func (this *Person) GetName2(s string) string {  return this.nam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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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메소드가 아닌 일반 변수에 할당하며 변수에 정의된 타입들에 대해 명확히 구분할 수 있다.   
Var 변수명 interface{} 로 정의하면 일반 변수정의 타입들도 전달할 수 있다.      //구조체 정의 var a BB = BB{X:10} 
//Type assertion 정의 var value interface{} 
   // 할당    value = a     //value.(타입)     fmt.Println("  type assertion ", value.(BB))  //출력값 {10}
리턴값을 interface{} 즉 type assertion 을 처리하도록 정의 func weird(i intinterface{} { if i < 0 { return"negative"      } return i }
func mai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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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언어에서 제너릭 처리를 위해서는 아래처럼  인터페이스를 정의하고 각 타입별로 구현을 한다.

슬라이스에 각 타입으로 컨버전하여 값을 넣고 슬라이스 순번대로 호출하면 자신의 타입에 맞는 메소들를 호출하여 처리한다.




type Integer16 int16
type Integer32 int32

type Calculator interface {
Calculate()
}

func (i Integer16) Calculate() {
/* behavior here */
fmt.Println(" Integer16 ", i)

}
func (i Integer32) Calculate() {
/* behavior here */
fmt.Println(" Integer32 ", i)
}


func main() {

container := []Calculator{Integer16(1), Integer32(2)}
fmt.Println("container   ", container)
container[0].Calculate()
container[1].Calculate()


}

// 결과값

ontainer    [1 2]
Integer16  1
Integer32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