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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lang에서 리스트 데이터 타입을 만들고 리스트 요소들을 합산하는 메소드 처리하기






go 언어는 자바처럼 오버로드가 없지만 함수를 매개변수로 전달할 수 있어  반복적인 데이터 타입에 대한 연산을 내부적으로 작성할 수 있다.

데이터 타입에 리스트가 없지만 리스트의 특징인 다양한 데이터를 슬라이스로 받아서 각 리스트의 요소에 맞춰 실질적인 함수 처리가 가능하다.

go 언어의 특징이 함수도 하나의 데이터타입으로 정의가 가능하고 함수를 변수나 매개변수에 전달할 수 있으므로 다양한 요건을 처리할 수 있다.


package main

import (
   
    "fmt"
  
)


//리스트 타입을 정의
type List []interface{}

//리스트에 대한 메소드 정의

func (l List) Accumulate(f Operation) interface{} {
    res := 0
    for _, v := range l {
        if i, ok := v.(int); ok {
            res = f(res, i)
            continue
        }
        if lst, ok := v.(List); ok {
            res = f(res, lst.Accumulate(f).(int))
        }
    }
    return res
}
//함수 타입을 정의
//함수를 매개변수 등으로 전달하기 위한 타입 정의
type Operation func(int, int) int

// 매개변수로 전달되는 함수 정의
func add11(x, y int) int {
    return x + y
}

func main() {


l := List{1, 2, 3, 4}
    fmt.Println(" interface type assertion type list ", l)
    fmt.Println(" list sum ", l.Accumulate(add11).(in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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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lang overload 처럼 처리하기

go 언어에서는 함수명이 같을 경우 재선언 오류를 발생시킨다.
다른 메소드를 만들고 오버로드 처리하도록 설계해서 구현해야 한다.
오버로드 처리를 위해 type switch를 사용해서 들어오는 타입에 따라 메소드 호출하는 처리를 사용한다.
함수나 메소드 인자를 다양하게 처리하려면 []interface{} 로 정의해서 다양한 인자를 받아서 오버로딩 처리하면된다.


package main
import (  "fmt" )
func main() {  var p Person  p = Person{"dahl"}
 var s string = "moon"
 fmt.Println(" overloading  ", p.Overload(s))  fmt.Println(" overloading", p.Overload(nil)) }
type Person struct {  name string }
func (this *Person) Overload(args interface{}) string {  switch args.(type) {  case string:   return this.GetName2("moon")  case nil:   return this.GetName1()  default:   return " no match"  } }
func (this *Person) GetName1() string {  return this.name }
func (this *Person) GetName2(s string) string {  return this.nam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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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메소드가 아닌 일반 변수에 할당하며 변수에 정의된 타입들에 대해 명확히 구분할 수 있다.   
Var 변수명 interface{} 로 정의하면 일반 변수정의 타입들도 전달할 수 있다.      //구조체 정의 var a BB = BB{X:10} 
//Type assertion 정의 var value interface{} 
   // 할당    value = a     //value.(타입)     fmt.Println("  type assertion ", value.(BB))  //출력값 {10}
리턴값을 interface{} 즉 type assertion 을 처리하도록 정의 func weird(i intinterface{} { if i < 0 { return"negative"      } return i }
func mai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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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언어에서 제너릭 처리를 위해서는 아래처럼  인터페이스를 정의하고 각 타입별로 구현을 한다.

슬라이스에 각 타입으로 컨버전하여 값을 넣고 슬라이스 순번대로 호출하면 자신의 타입에 맞는 메소들를 호출하여 처리한다.




type Integer16 int16
type Integer32 int32

type Calculator interface {
Calculate()
}

func (i Integer16) Calculate() {
/* behavior here */
fmt.Println(" Integer16 ", i)

}
func (i Integer32) Calculate() {
/* behavior here */
fmt.Println(" Integer32 ", i)
}


func main() {

container := []Calculator{Integer16(1), Integer32(2)}
fmt.Println("container   ", container)
container[0].Calculate()
container[1].Calculate()


}

// 결과값

ontainer    [1 2]
Integer16  1
Integer32  2